장애인의 생활환경에 맞는 집을 개조할 때 > 활동지원사

본문 바로가기

활동지원사

장애인의 생활환경에 맞는 집을 개조할 때

  • - 첨부파일 : 1272-07.jpg (172.4K) - 다운로드

본문

장애인의 생활환경에 맞는 집을 개조할 때

가정 공간을 개조하는 것은 더 안전하고 독립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일에 익숙하지 않습니다.

문에 손잡이를 다는 것과 같은 사소한 조정을 하거나 욕실을 확장하는 것과 같은 주요 추가 사항을 수행하는 경우에도 각 개인의 요구를 충족하는 주택 개조는 전문가의 손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.

전문 건설업자는 주택을 개조할 때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합니다.

- 욕실이 화장실 높이 및 폭(높이 43-48cm)과 같은 사양을 충족합니까?
- 출입구 프레임과 복도가 휠체어에 접근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넓습니까(최소 80cm 너비)?
- 추락을 방지할 수 있는 충분한 조명이 있습니까?
- 개인이 도움 없이 옷장 안에 있는 물건들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까?
- 개인의 요구를 고려하고 지침에 따라 조정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생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까?

욕실 개조

욕실을 개조할 때는 개조하기 전에 사람의 요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화장실을 새로 짓거나 기존 공간을 넓혀서 휠체어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등 대대적인 정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
이동성이나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안전하도록 화장실이나 샤워실을 높이나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.

힘과 조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수도꼭지를 쉽게 켜고 끌 수 있어야 합니다.

일반적인 욕실 개조 및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:

- 휠체어를 탄 사람이 싱크대 및 캐비닛 수납공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적정 높이의 배니티 설치;
- 휠체어, 보행기 또는 샤워의자가 장애물 없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연석 없는 샤워실 조성;
- 샤워 시 앉을 수 있는 안전시트 내장 설치 및 긴 샤워호스 부착 샤워헤드 설치;
- 변기 옆에 있는 그랩 바, 쉬운 버튼 또는 모션 센서핸들과 같은 안정성을 위한 장치 추가;
- 변기를 더 긴 받침대로 교체하여 착석 위치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좌석 높이를 조정하는 것;
- 편의성 및 빠른 진입을 위한 직접 욕실 출입;
- 도어를 넓히거나 포켓 도어 또는 레버 핸들이 있는 도어 노브와 같은 대체 수단으로 교체;

침실 개조

다른 영역과 마찬가지로 사려 깊게 설계된 침실 환경은 나이를 먹은 사람이나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요인입니다.

복도 폭, 리모델링, 벽 재구성 또는 재배치, 도어 프레임 확장, 또는 개인의 침실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칸막이 높이 조정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일반적인 침실 개조 및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:

- 출입을 위한 바닥으로부터 50cm 이하의 적절한 매트리스 높이에서 추가적인 안정성과 지지를 가능하게 하는 침대;
- 사용하지 않을 때 추가적인 바닥 공간을 개방하는 휠체어 보관소;
- 개인 소지품을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내장 캐비닛.

 

 

0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
댓글목록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전체 9 건 - 1 페이지
번호
제목
글쓴이
게시판 전체검색